※ 제품별 간단 조치 방법은 홈페이지를 활용하시면 도움이 됩니다.
보증기간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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타사요인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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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 부주의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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천재지변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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소모성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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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요청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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당사는 품목별 소비자분쟁해결기준(공정거래위원회 고시)에 따라 아래와 같이 제품에 대한 보증을 실시합니다.
① 영업용도나 영업장에서 사용할 경우. (단, 영업용 제품은 제외)
② 차량, 선박 등에 탑재하는 등 정상적인 사용환경이 아닌 곳에서 사용할 경우.
③ 제품사용 빈도가 극히 많은 공공장소에 설치 사용할 경우.
예) 공장, 기숙사 등
④ 기타 생산활동 등 가정용 이외의 용도로 사용될 경우.
예) 공장, 기숙사 등
구분 | 보증기간 | 관련제품 | 부품보유기간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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일반제품 | 1년 | • 전제품 공통 | 5년 |
계절성 제품 | 2년 | • 선풍기, 온풍기, 선풍기형 히터, 팬히터 등 | 5년 |
소비자피해유형 | 보상내역 | 비고 | ||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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보증기간 이내 | 보증기간 경과 후 | ||||
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자연발생한 성능 및 기능상의 고장발생 시 (부품 보유 기간 이내) | 구입후10일 이내에 중요한 수리를 요하는 경우 | 제품교환 또는 구입가 환불 | 단, 품질보증기간 이내에 동일하자에 대해 2회까지 수리하였으나 하자가 재발하는 경우 또는 여러 부위 하자에 대해 4회까지 수리하였으나 하자가 재발하는 경우는 수리 불가능한 것으로 본다 | ||
구입후1개월 이내에 주요 부품의 수리를 요하는 경우 | 제품교환 또는 무상수리 | ||||
교환된 제품이 1개월 이내에 중요한 수리를 요하는 경우 | 구입가 환불 | ||||
수리가능 | 하자 발생 시 | 무상수리 | 유상수리 | ||
수리 불가능 |
• 수리용 부품을 보유하고 있지 않아 수리가 불가능한 경우 • 소비자가 수리의뢰한 제품을 사업자가 분실한 경우 |
제품교환 또는 구입가 환불 | 정액 감가상각한 금액에 10%를 가산하여 환불 | ||
제품구입 시 운송과정 및 제품설치 중 발생된 피해 | 제품교환 | ||||
교환 불가능 시 | 구입가 환불 | ||||
소비자의 고의, 과실에 의한 성능 및 기능성의 고장 | 수리가 가능한 경우 | 유상수리 | 유상수리 | ||
수리가 불가능한 경우 | 유상수리에 해당하는 금액징수 후 제품교환 | 별도 정하는 당사 기준에 준함 | |||
■ 천재지변(화재, 염해, 가스, 지진, 풍수해 등)에 의한 고장이 발생하였을 경우 ■ 사용상 정상 마모되는 소모성 부품을 교환하는 경우 ■ 사용전원의 이상 및 접속기기의 불량으로 인하여 고장이 발생하였을 경우 ■ 기타 제품자체의 하자가 아닌 외부원인으로 인한 경우 ■ 서비스센터의 수리기사가 아닌 사람이 수리 또는 개조하여 고장이 발생하였을 경우 |
유상수리 | 유상수리 |
■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소비자 피해보상 규정에 따릅니다.